코로나 19 신규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방역패스를 잠정 중단하고 동거가족 확진시 미접종자 자가격리를 해제 합니다.
또한 청소년 방역패스 4월 적용을 잠정 중단합니다.
청소년 백신패스 기준 3월 발표기준
그러나 방역당국이 오는 4월 1일부터 시행 예정이었던 청소년 방역패스를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방역패스가 적용됐던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 시설 11종과 의료기관 등 감염취약시설에서 방역패스 적용이 일시 중단됩니다. 50인 상의 대규모 행사에서도 방역패스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거리두기 조정안' 백신패스 적용시설 어디
변경된 학생 등교 및 자가격리 기준
만 18세 이하이거나 코로나에 걸렸다 완치된 경우, PCR 검사 음성이 확인된 경우는 예외 됩니다.
다만 사회적 거리두기 사적모임인원 6명을 초과하여 모일 수는 없습니다.
내달 1일부터 적용 계획이던 청소년 방역패스는 한 달 연기해 4월부터 시행됩니다.
청소년 백신 예약 서류, 출결, 증명서 발급
식당, 카페
- 청소년은 백신패스 제외 대상으로 접종과 상관없이 6명까지는 식당, 카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PCR 음성확인서 필요 없으며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 등이 필요합니다.
자가격리 밀접접촉자 판단기준
변경된 코로나 검사 기준
영화관
- 청소년 백신패스를 적용받기 위해서는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이 필요합니다.
- 식당, 영화관 입장시 확인합니다. PCR 음성확인서 필요 없습니다.
자가격리 생활지원금 기준 개편안
PC방, 노래방
- PC방, 노래방 역시 청소년은 접종과 상관없이 백신 패스 적용되어 이용 가능합니다.
- 학생임을 증명할 수 있는 학생증, 여권, 청소년증이 필요합니다. PCR 음성 확인서 없어도 이용 가능합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영업시간
-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 목용장업, 실내체육 시설은 10시까지 제한됩니다.
- 영화관, 공연장, 오락실, 멀티방, 카지노, PC방, 학원, 파티룸 10시로 제한합니다.
(학원의 경우는 평생직업교육학원에만 22시까지 운영시간이 제한됩니다. )
https://idnews.co.kr/92
청소년 방역패스 적용
청소년 방역 패스 대상 연령대가 2003년 1월 1일생부터 2009년 12월 31일생까지라고 밝혔습니다. 연 나이를 기준으로 합니다. 중학교 1학년부터 해당됩니다.
청소년 백신접종 예약
만 12세~ 18세 미만 청소년은 사전예약 기간이기 때문에 백신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은 잔여백신으로 예약할 수 없습니다.
https://cocoyes.tistory.com/15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