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청소년 백신 예약 서류, 출결, 증명서 발급

by 뉴스붐 2021. 12. 2.
반응형

교육부와 질병관리청은 청소년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을 높이기 위해 백신 접종 기한을 내년까지로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방역패스 18세 이하에서 11세 이하로 조정됩니다. 이제 12~18세 이하도 성인과 동일하게 접종완료 또는 음성확인서가 있어야 방역패스 적용됩니다. 

 

청소년 방역패스 원래 2월 1일부터 적용하기로 했지만 적용시기를 신학기에 맞춰 3월부터 적용하고, 한 달간 계도기간을 두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청소년에 대한 백신 사전예약을 추가로 진행하고 접종 기한을 내년 1월 22일까지로 연장됩니다.

 

1차 청소년 사전예약 기간에 예약을 못한 청소년이라면 사전예약을 받고 있기 때문에 예약하셔도 됩니다.

 

▼바로가기▼

 

청소년 백신예약

 

청소년 백신 사전예약 대상과 예약 기간

- 소아 청소년 (12~17세) : 21년 12월 31일 금 18시까지 예약 

 

- 2차 접종 예약일은 1차 접종일 예약과 동시에 백신 별 접종 간격에 따라 자동 예약됩니다. 

 

청소년은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2차 접종은 1차 접종 후 3주 뒤입니다. 

 

청소년 백신패스 영화관 , 식당 적용기준

 

청소년 백신패스 영화관 , 식당 적용기준

12월 18일부터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만 18세 이하 청소년은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12월 18일부터 적용되는 거리두기는 강화는 1월 2일까지 적용됩니다. 청소년 백

cocoyes.tistory.com

청소년 백신 예약방법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보호자 대리 예약이 가능하며 청소년 본인 명의 휴대폰이 있다면 본인이 직접 예약이 가능합니다. 

 

▼바로가기▼

 

백신예약하기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이 어렵다면 콜센터 1399에서 전화 예약도 가능합니다.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적용시설 혜택 총정리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적용시설 혜택 총정리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할 것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개편안은 총 6주 간격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1차 방역수칙 방역 수치 안내를 해야 하며 출입자 명부 관리,

cocoyes.tistory.com

청소년 백신 예약 준비물 

1. 청소년 본인 신분증 

- 여권, 학생증, 청소년증(발급 신청확인서도 가능), 재학증명서 등 

 

2. 보호자 미동반시 

접종 시행 동의서, 예진표 반드시 지참

 

보호자 동행하지 못하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동의서와 예진표를 작성하여 아이 편에 의료기관에 제출해야 합니다.보호자 동행하면 2번 서류는 필요 없습니다. 

 

▼바로가기▼

 

동의서서식 다운로드

 

 

예진표서식 다운로드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백신 접종 후 학교에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병원에서 접종 후 발급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만약 발급을 받지 못했다면 정부 24 사이트나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 증명서 발급방법 3가지

11월 1일부터 시작된 단계적 일상 회복은 국내 또는 해외에서 코로나 19 예방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된 자는 예방접종 완료자로 인정되어 백신 패스가 적용되며 예방 접종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

cocoyes.tistory.com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예방접종 도우미 사이트 

청소년 백신 접종 후 출결

교육부 지침에 의하면 접종 맞은 날로부터 접종 후 2일까지는 자동으로 출결 인정됩니다. (결석, 지각, 조퇴, 결과)

 

예를 들어 월요일 접종을 했다면 화요일, 수요일까지 쉴 수 있습니다. 접종 후 3일째부터는 의사 진단서를 첨부한 경우만 질병사유로 인한 출결 처리가 됩니다. 

 

- 등교. 원격 수업 모두 적용되며 , 원격수업 (학급단위 이상인 경우만 인정)은 이상반응 학생이 희망하여 기간 내 수강하는 경우 출석 처리 가능

 

청소년 잔여백신 

백신 예약 기간이 지났거나 예약을 하지 못했다면 잔여백신을 통해서 접종이 가능합니다. 가까운 병원에 전화를 통해 잔여백신 여부를 물어보시거나 카카오톡, 네이버 앱을 통해서 잔여백신 예약을 하면 됩니다. 

 

다만 잔여백신은 화이자 백신만 가능하며 만14세 미만은 안됩니다.  요즘은 잔여백신이 많기 때문에 접종기관에 전화 문의를 먼저 해보시기 바랍니다.

 

예약 변경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날짜 변경 잔여백신

 

코로나 백신 예약 신청 날짜 변경 잔여백신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 대상자 및 부스터 샷 대상자가 변경되었습니다. 사전예약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코로나 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대상자 1차 접종 미접종자 예약 대상 - 소아 청소년 (12~1

cocoyes.tistory.com

예약 기간에 몸이 좋지 않거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예약 일정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접종일 2일 전까지 사전예약 시스템 및 콜센터를 통해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각 지영 지방자치단체 시군구청 담당부서나 각 지역 관할 보건소 전화번호는 아래에 해당하는 지역을 클릭후 전화하면 됩니다. 

 

👉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접종기관 변경 

장소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누리집과 콜센터를 통해 접종일 2일 전까지 예약이 가능한 기관을 확인하여 변경하시면 됩니다. 

 

사전예약을 했더라도 잔여백신을 신청하여 원하는 의료기관에서 접종받을 수 있으며, 잔여백신을 예약하는 경우 기존 사전예약 내역은 자동 취소됩니다. 

 

청소년 백신 접종 후 이상 반응 시 

https://www.youtube.com/watch?v=dYYZl6SLQcs 

 

- 예방 접종 후 이상 반응 시, 접종부위 부기, 통증이 있는 경우 깨끗한 마른 수건을 대고 그 위에 냉찜질합니다. 

 

- 미열이 있는 경우 ,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고 휴식을 취합니다. 

 

- 발열이나 근육통 등으로 불편함이 있는 경우, 해열 진통제를 복용합니다. 

 

> 예방접종 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의 해열진통제 준비, 예방접종 후 몸살 증상이 나타날 경우 해열진통제 복용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적용시설 혜택 총정리

 

위드코로나 백신패스 적용시설 혜택 총정리

11월 1일부터 단계적 일상 회복할 것을 발표했는데요. 이번 개편안은 총 6주 간격으로 개편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1차 방역수칙 방역 수치 안내를 해야 하며 출입자 명부 관리,

cocoyes.tistory.com

접종 후 의사 진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 

-  가슴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 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등이 새롭게 발생하거나 악화되어 지속되는 경우 

 

- 접종부위의 통증, 부기, 발적이나 발열 등이 접종 후 2일이 지나도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되는 경우

 

- 숨쉬기 곤란하거나 심하게 어지러운 경우, 입술, 얼굴이 붓거나 온몸에 심한 두드러기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는 119 신고나 응급실에 방문해야 합니다. 

 

청소년 백신 접종 부작용

- 접종부위 통증이나 부기, 발적, 발열, 피로감, 두통, 근육통, 오한, 메스꺼움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호흡곤란 , 얼굴의 부기, 눈 또는 입술 / 입안의 부종 등을 동반한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화이자, 모더나 백신 접종 후 가슴 통증, 압박감, 불편감, 호흡곤란이나 숨 가쁨, 호흡 시 통증, 심장이 빠르게 뛰거나 두근거림, 실신 증상이 나타나는 심근염, 심낭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접종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경우 코로나 19 예방접종을 받아서는 안됩니다. 

 

- 코로나 19 백신 구성 성분에 대한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경우

 

- 1차 코로나 19 예방접종 후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난 경우, 첫 번째 백신과 동일 플랫폼의 백신으로 접종 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