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은데 13월의 보너스 연말정산 시즌이 벌써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연말정산 때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아니면 추가로 내야 할지 궁금해하실 텐데요.
이번에 공제율이 최대 80% 까지 상향되었다고 하니 한번씩 조회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란? 공제항목별 절세 도움말과 개인별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 정보를 사전에 제공해 근로자의 연말정산 절세계획 수립에 도움을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지난 9월까지 신용카드 등 사용내역을 제공하며 이후 지출에 따라 달라지는 소득공제액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년 연말정산 금액으로 미리 채워진 각 항목의 공제금액을 수정 입력하면 올해 예상세액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통해서 최저 사용금액으로 제외되는 사용액수는 공제율이 낮은 시기. 사용처부터 반영, 납세자에게 가장 유리하게 적용돼 9월 사용분까지 소득공제액이 산출됩니다.
이를 통해 어떤 카드를 얼마나 써야 소득공제액을 최대로 늘릴 수 있는지 남은 2두 달동 안 계획을 세워서 최대한 환급을 받도록 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소득공제는 사용액이 연간 최저사용금액 (총급여액 × 25%)을 초과해야 하고 결제 수단에 따라 공제율이 다르기 때문에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연말까지 어떤 결제수단을 얼마나 더 사용해야 할지 계획을 짜는데 도움이 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택스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선택 후 1단계 신용카드 소득공제액 계산하기, 2단계 연말정산 예상세액 계산하기, 3년 추이 및 항목별 절세 도움말 보기 메뉴로 조회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신용카드 소득 공제액 계산을 해보면 신용카드사로부터 수집한 1월~9월분 신용카드, 직불, 선불카드 등의 결제금액을 사용처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12 사용예정액과 총급여를 추가로 입력하면 자동 계산된 공제 금액과 예상 세액을 볼 수 있으며 항목별 절세 도움말과 3년 추이 및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미리 준비해서 감면받을 수 있는 부분을 놓치지 마시고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셔서 절세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댓글